[비즈니스포스트] 대우조선해양이 LNG운반선 1척을 수주하며 올해 목표의 75%를 채웠다.
대우조선해양은 아시아 지역 선주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1척을 3112억 원에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17만4천㎥(입방미터)급 대형 LNG운반선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이 선박에 이중연료 추진엔진과 재액화설비를 탑재해 대기 오염물질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선박으로 건조한다.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수주한 선박 27척 모두 이중연료 추진선이다.
이 선박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6년 하반기까지 선주에 인도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현재까지 LNG운반선 21척, 컨테이너선 6척, 해양플랜트 1기, 창정비 1기 등을 수주했다. 규모는 66억7천만 달러로 수주목표(89억 달러) 달성률 75%를 기록했다.
특히 LNG운반선은 지난해 수주한 15척을 이미 넘어섰다.
대우조선해양은 “세계적 탈탄소화 기조에 따라 LNG운반선 발주는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세계 최고의 선박을 건조해 선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아시아 지역 선주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1척을 3112억 원에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 대우조선해양이 8월12일까지 연간 수주목표의 75%를 채웠다,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이중연료 추진 LNG운반선. <대우조선해양>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17만4천㎥(입방미터)급 대형 LNG운반선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이 선박에 이중연료 추진엔진과 재액화설비를 탑재해 대기 오염물질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선박으로 건조한다.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수주한 선박 27척 모두 이중연료 추진선이다.
이 선박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6년 하반기까지 선주에 인도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현재까지 LNG운반선 21척, 컨테이너선 6척, 해양플랜트 1기, 창정비 1기 등을 수주했다. 규모는 66억7천만 달러로 수주목표(89억 달러) 달성률 75%를 기록했다.
특히 LNG운반선은 지난해 수주한 15척을 이미 넘어섰다.
대우조선해양은 “세계적 탈탄소화 기조에 따라 LNG운반선 발주는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세계 최고의 선박을 건조해 선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