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레이싱대회 ‘DTM트로피’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으로 공급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20년부터 4년 동안 DTM트로피에 참가하는 모든 팀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DTM트로피는 올해 처음 조직된 모터스포츠 대회다. 프로와 아마추어, 주니어 선수들이 양산차 기반 후륜구동 GT 경주차로 속도경쟁을 펼친다.
DTM트로피는 애스톤마틴과 BMW, 아우디 등 3개 브랜드의 경주차로만 출전할 수 있는 DTM과 달리 폭넓은 차량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선수들은 포르쉐와 맥라렌, 메르세데스-AMG, 아우디, 로터스, 재규어, 토요타, 닛산, 포드, 쉐보레 등 여러 자동차 브랜드의 400~500마력 경주차를 선택해 경주에 출전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이번 독점 공급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모터스포츠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하게 했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올해 모두 7라운드로 열리는 DTM트로피 대회의 매 경기마다 엔지니어를 지원해 팀과 선수들을 전문적으로 돕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20년부터 4년 동안 DTM트로피에 참가하는 모든 팀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 2019년에 열린 레이싱대회 'DTM' 모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DTM트로피는 올해 처음 조직된 모터스포츠 대회다. 프로와 아마추어, 주니어 선수들이 양산차 기반 후륜구동 GT 경주차로 속도경쟁을 펼친다.
DTM트로피는 애스톤마틴과 BMW, 아우디 등 3개 브랜드의 경주차로만 출전할 수 있는 DTM과 달리 폭넓은 차량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선수들은 포르쉐와 맥라렌, 메르세데스-AMG, 아우디, 로터스, 재규어, 토요타, 닛산, 포드, 쉐보레 등 여러 자동차 브랜드의 400~500마력 경주차를 선택해 경주에 출전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이번 독점 공급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모터스포츠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하게 했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올해 모두 7라운드로 열리는 DTM트로피 대회의 매 경기마다 엔지니어를 지원해 팀과 선수들을 전문적으로 돕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