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의 플래그십 더현대서울이 인공지능(AI)이 안내하는 매장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은 13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6층에 디지털 체험 매장 '튠'을 열었다고 밝혔다.
튠은 현대백화점 그룹의 정보통신 계열사 현대퓨처넷과 외부 콘텐츠 전문기업 크리에이티브멋이 협업해 만든 매장이다.
생성형 인공지능과 홀로그램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K팝, 엔터테인먼트, 미술 등 고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 매장 입구에는 인공지능 안내원 '흰디 AI 컨시어지'를 설치해 고객의 질문에 답변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향후 홀로그램을 활용한 디지털 포토 부스와 라이브 콘서트 등도 진행하려 한다"며 "튠이라는 디지털 체험 공간을 통해 신규 지식재산과 브랜드를 선보여 오프라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현대백화점은 13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6층에 디지털 체험 매장 '튠'을 열었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 디지털 체험매장에서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6층에 위치한 디지털 체험매장 튠 매장 모습. <현대백화점>
튠은 현대백화점 그룹의 정보통신 계열사 현대퓨처넷과 외부 콘텐츠 전문기업 크리에이티브멋이 협업해 만든 매장이다.
생성형 인공지능과 홀로그램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K팝, 엔터테인먼트, 미술 등 고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 매장 입구에는 인공지능 안내원 '흰디 AI 컨시어지'를 설치해 고객의 질문에 답변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향후 홀로그램을 활용한 디지털 포토 부스와 라이브 콘서트 등도 진행하려 한다"며 "튠이라는 디지털 체험 공간을 통해 신규 지식재산과 브랜드를 선보여 오프라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